• WESTEDGE & Co.

내 아마존 리스팅 점수는 몇점일까? 5가지 체크 포인트!



시작이 반이다 생각하고 용기를 낸 아마존 셀러들은 시작은 시작일 뿐이라는 현실에 맞닥뜨리게 된다. 셀러어카운트를 열고 아마존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리스팅 한 후 아마존 창고로 제품도 보내놓았다. 그러나, 3개월이 지나도록 의미있는 세일즈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이미 첫단추는 잘못끼워진 것이다. 판매가 일어나지 않으니, 재미도 없고 어카운트를 들여다 볼 마음도 생기지 않는다. 악순환으로 가는 시작점이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내 제품의 리스팅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아마존 리스팅에는 보이지는 않지만 경쟁적인 점수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지말고, 우선 딱! 5가지만 들여다 보자.




첫째, 제품의 검색 키워드와 연관된 단어로 제목 타이틀이 만들어 졌는가?

제품 타이틀은 200자 미만, 최근에는 80자 미만으로 한정하고 있는 추세이니 가능한 영양가 있는 단어들로 타이틀을 구성하고 더 중요한 단어들을 앞자리에 배치시킨다.

둘째, Bullet Point, 즉 제품을 설명해 주는 주요 요소들이 적어도 4개 ~5개로 작성되었는가?

제목 타이틀 다음으로 검색키워드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다. 사진 오른쪽에 위치한 Bullet Point 부분은 간과하지 말고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적인 설명을 검색 키워드와 연관지어 최대한 끌어모으자.

셋째, 제품에 대한 사진이 충분한가?

기본적으로 적어도 5개 이상의 이미지는 갖춰놓는 것이 좋다. 제품 카테고리별로 올릴 수 있는 이미지 숫자는 다르다. 예를 들어, 뷰티 제품의 경우 9개까지, 의류 제품의 경우 7개까지 보여진다. 소비자들은 작은 글자들을 읽을 여유가 없이, 제목과 이미지로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넷째, 리뷰수는 15개 이상, 별점은 4점이상인가?

리뷰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고 있으나, 현실은 냉정하다. 아마존 소비자가 리뷰를 달아주는 경우는 100명 중 1~2명 정도에 불과하다. 내 리스팅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적어도 15개 이상의 리뷰를 확보하고, 별점 4점 이상이 유지되는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다섯째, Product Description, 즉 제품 설명 부분이 충분히 채워졌는가?

단순히 말하자면, 적어도 1000자 이상은 만들어서라도 꾸며놓자. 내 제품이 검색되기 위해 필요한 단어들이 나열될 수 있는 마지막 섹션이다. 아끼지 말고, 알차게 채워 놓는 정성이 필요하다.


이 5가지는 리스팅을 구성하는 기본이며,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노출시키고 판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아마존은 셀러들에게 세일즈 향상을 위해 광고를 하도록 부추기며 각종 프로모션, 딜, 쿠폰 발행을 독려한다. 하지만, 탄탄한 기본이 마련되지 않으면, 아마존 광고나 프로모션 활동들은 효과를 보지 못하고 그들의 배만 불려 주는 결과를 낳을 뿐이다. 아마존의 호구가 되지 말자.







  WESTEDGE & Co.

los angeles, california

  • White Facebook Icon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Pinterest Icon

© 2020 by WESTEDGE &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