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STEDGE & Co.

에스프레소 머신! 보일러 하나짜리? 혹은 두개짜리? 사용해 본 사람은 드러내 놓고 만족한다는 브레빌(Breville)


에스프레소 머신 얘기를 시작하면서 웬 보일러 타령일까요?

호주에서 온 소형 가전 브랜드 브레빌 (Breville)은 사용해 본 사람은 브랜드의 다른 제품으로 슬금 슬금 눈독을 들이면서 풀 스테인레스의 수려한 디자인들로 키친을 채워 나가게 됩니다.

브레빌에는 에스프레스 머신 이외에도, 미니 오븐, 쥬서기, 토스터, 아이스크림 기계, 와플메이커 등등 많은 제품군이 있지만, 베스트 셀링 제품은 단연 에스프레소 머신입니다. 품질, 디자인, 가격대 등 어디 하나 모난 곳이 없고 무난하면서도 집안으로 들여 놓았을때 충분히 멋지고 뽀대 나는 브레빌에는 총 8개의 에스프레소 머신 모델이 있는데, 그 중 2개를 비교해서 추천합니다.



BES920 DUAL BOILER (가격 $1299불) – 보일러 ( Boiler) 2개짜리 모델

이 모델보다 비싼 모델의 경우에는 $2000불대로 올라가면서 브레빌 이외에도 전문적인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들(ECM, Rocket, Bezzera, Nuova Simonello등등)로 제품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지게 됩니다.



BES870XL the Barista Express (가격 $599불) – 보일러 (Boiler) 1개짜리 모델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모델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100~$300불사이의 제품을 이미 사용해 본 사람들이나 네스프레소(Nespresso)머신의 일률적인 맛이나 캡슐 구입의 부담으로 인해 다른 제품으로 눈을 돌리는 경우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보일러(boiler)란?

보일러는 에스프레소 기계 내부의 밀폐된 금속 컨테이너로, 기계 외부의 물 저장고의 물은 보일러로 보내지며, 에스프레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온도로 가열되고, 우유 거품 과정에서 증기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온도가 됩니다.


☑️듀얼 보일러의 가장 큰 장점은?

커피 추출과 우유 스팀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성격 급한 사람들에게 최적화)

즉, 듀얼 보일러의 전용 브루잉(Brewing) 보일러와 전용 스팀(steam) 보일러가 각각 존재합니다. 이 두가지 기능은 서로 다른 온도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 우유를 스팀할때의 온도가 더 높음), 보일러가 1개짜리 머신의 경우에는 커피를 먼저 추출한 후, 우유 스팀을 해야합니다.

훨씬 더 정확하고 섬세한 물의 온도로 조절됩니다.

듀얼보일러 제품은 보일러용 디지털 제어 온도 조절기가 있어 보일러의 물이 사용 되는데 따라 보일러를 완벽한 온도로 가열 가능합니다. 온도 유지가 보다 섬세한 차이의 커피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듀얼 보일러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싱글 보일러 제품을 사용했을때의 잇점은?

가격이 2배 이상 저렴합니다.

넉넉지 않은 공간에도 적합합니다. ( 듀얼 보일러 제품보다 사이즈가 컴팩!)


☑️2개 모델에 대한 차이점



브레빌의 경우 미국내 지사가 들어와 있어서 다른 고가의 전문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보다 고객 서비스가 좋은 편입니다. 지사는 캘리포니아 토랜스에 위치하고 있어서, LA 근교에 사시는 분들은 몇 년 사용하시다가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직접 고객센터에 제품을 Drop 할 수도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의 자잘한 부품들은 이후에 브레빌 공홈에서 직접 주문해서 교체 가능하기도 하며, 브랜드 제품 전체가 무난하고 견고한 편입니다.



👀 더 많은 추천제품 보기



  WESTEDGE & Co.

los angeles, california

  • White Facebook Icon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Pinterest Icon

© 2020 by WESTEDGE &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