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STEDGE & Co.

죄책감 줄이는 쇼핑 전략! 합리적 가격대의 유행 안타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미니멀 브랜드로의 방향전환↩️


Fast Fashion이 휩쓸고 간 여파로, 옷장에는ZARA, H&M, UNIQLO 같은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rael) 브랜드 제품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철 입고 나면, 이유 없이 사용하지 않게 되고, 세일할때 가격이 너무 좋아서 구입해 놓은 제품들은 막상 입고 나가려고 하면 값싼 원단 탓인지 옷태도 잘 나지 않네요. 이래서 하나라도 제대로 된 제품을 구입해야 하나? 하면서도 주머니 사정은 여의치 않습니다.

Fast Fashion의 이면에는, 제품의 품질이 낮고, 유해물질의 염려와 (핸드백, 벨트, 구두등의 제품에 납성분 기준치 초과등), 제3세계 노동자들의 임금착취로 생산되며, 빠르게 버려지는 제품들로 인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된다고 문제점들이 지적됩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현재의 옷장을 좀 비워내고 위와는 좀 반대되는 옷과 가방들로 정리하고 싶으신 분들께, 한번 사서 유행 안타고 오래 입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은근한 멋까지 더해지는 미니멀한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물론, 합리적 가격대는 앞서 기본이겠지요.


1️⃣EVERLANE (에버레인)

🎁취급제품 I 여성 및 남성 의류, 신발, 핸드백 및 액세서리 🏷️가격대 I 베이직 티셔츠 $18~$28, 겨울 쟈켓류 $175~$250, Shopper 토트 백 $175


광고를 하지 않는 에버레인 브랜드의 특징은 웹사이트에 모든 원자재의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왜 제품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수 있었는지를 민낯으로 보여줍니다.

메건 마클도 들었다는 넉넉한 사이즈의 토트 백의 경우 가격이 $175불이며, 에버레인이 공개하는 가격 구조는 이렇습니다 [아래도표]. 결론적으론, 기존의 유통방식으로는 $370불에 판매되어야 하는 제품이 유통구조를 단순화 하면서 반값에 불과하게 된 것이지요.


Everlane True Cost

전체적으로 모든 제품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심플하며, 그 중 가장 인기있는 베스트 셀러 제품은 대략 3가지 정도 입니다.


🛍️The Day Market Tote I $175


Everlane the Day Market Tote

🛍️The Day Glove Shoes I $115


Everlane the Day Glove Shoes

🛍️캐시미어 니트 I $100

Body: 100% Cashmere; Trimmings: 90% Cashmere, 9% Nylon, 1% Elastane


Everlane cashmere crewneck

2️⃣Cuyana (쿠야나)

🎁취급 제품I 여성 핸드백, 의류, 및 액세서리

🏷️가격대 I 클래식 토트백 $175~$215


CUYANA soft coat

처음 시작은 베이직한 샤퍼토트백과 몇가지 다른 디자인의 가방과 지갑 종류였지만, 현재는 의류와 바디 제품까지 제품 라인이 많이 확장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기 위해 유통구조를 단순화 시켜 공홈과 3개의 스토어에서만 구입 가능합니다. 에버레인의 경우, 세일 품목들이 있는 반면 쿠야나는 지금까지 세일을 진행한 적이 없는 NO SALE 브랜드 입니다.


CUYANA tote bags

🛍️지퍼 달린 클래식 토트 I $195 ( 오거나이저 별도)

가장 인기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은 클래식 토트이지만, 사이즈가 꽤 커서 가방안에서 물건들이 돌아다니고 입구가 벌어져 있는 점이 조금 아쉬었습니다. 이후에 지퍼가 달린 디자인과 별도의 오거나이저도 출시되어 오버사이즈 가방 안에서도 쉽게 물건을 찾을 수 있고, 여행을 다닐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Nisolo (니솔로)



NISOLO hand made shoes


NISOLO tote bags

🎁취급 제품 I 여성 및 남성용 신발, 가방, 액세서리, 및 쥬얼리

🏷️가격대 I 토트백 $168불, 여성용 구두 $70~$200불


수제화 가죽 브랜드로 유명한 니솔로(Nisolo)는 Nashville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로, 2011년 페루를 여행하면서 좋은 구두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가졌지만 열악한 환경과 판매 채널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창업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니솔로는 윤리적인 생산, 합리적 가격, 그리고 꼼꼼한 공정을 거쳐 튼튼하게 완성된 수제화를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로퍼나 뒤가 뚫린 뮬 슈즈 가 인기있으며, 기본 검정색 토트의 경우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아 딱 타이밍에 맞춰 구매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추천제품 보기


  WESTEDGE & Co.

los angeles, california

  • White Facebook Icon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Pinterest Icon

© 2020 by WESTEDGE &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