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STEDGE & Co.

아마존 라이트닝 딜 (Lightning Deals)을 무시해도 좋은 이유


Do Amazon Lightning Deals work?

아마존 셀러라면 한번쯤 시도해 보거나 혹은 해야 하지 않을까 고민해 봤을, 아마존이 제공하는 마케팅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라이트닝 딜 (Lightning Deals)일 것이다.

마케팅 버짓 (budget)의 여유가 충분해서 다양한 활동이나 프로모션을 시도해도 좋을 브랜드가 아니라면 장점이라고는 눈씻고 찾아봐도 없는 아마존 마케팅 프로그램이 바로 라이트닝 딜이다.


10개이상의 카테고리내에서 30개 이상의 제품을 가지고 테스트해 본 결과는 너무나 부정적이다.

How Much Do Lightning Deals Cost?


첫째, 라이트닝 딜 프로그램은 무료가 아닐뿐 아니라 비용이 비싸다. 딜 신청비라는 고정비용 $150불 ( 성수기의 경우 $300불) 이외에, 딜을 성사시키기 위해 필요한 할인율로 인해 판매가 일어나도 이익을 보기 어렵다.


둘째, 소비자가 기대하는 할인폭이 크다. 라이트닝 딜을 신청하는 기준은 지난 30일간의 판매가격 보다 15%~20% 이상만 할인되면 가능하지만, 실제로 딜을 진행해 보면 22%~45% 정도는 할인폭이 받쳐줘야 구매가 일어난다. 소비자들은 20% Off 수준의 할인에 지갑을 열지 않는다.


세째, 라이트닝 딜 이후의 세일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딱, 그날 하루는 세일즈의 상승 효과가 있지만, 그 이후의 세일즈에 부스터 (booster) 역할을 하지는 못한다. 오히려 경험에 의하면 라이트닝 딜이 진행된 이후에 1주일간의 세일즈가 그 이전보다 하락하는 경우도 있다. 비용을 들여서 프로모션을 하는 이유는 이후의 세일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것인데 라이트닝 딜의 경우 딜 이후의 세일즈 향상에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


Do Lightning Deals Give a Sales Boost After?


이 중 세번째가 가장 중요한 부정적 이유이다. 아마존 세일즈를 위한 마케팅은 그 활동으로 인해 추후에 꾸준히 세일즈가 일어나는데 힘이 되어야 한다. 페이지 랭킹의 상승, 다양한 키워드의 노출, 소비자의 신뢰도 상승, 리스팅 클릭율의 향상등에 플러스가 되는 마케팅 활동으로 버짓 (budget)을 알뜰하게 사용하자.




  WESTEDGE & Co.

los angeles, california

  • White Facebook Icon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Pinterest Icon

© 2020 by WESTEDGE & Co.